제12회 변호사시험이 오늘 2023년 1월 10일(화)부터 시작되었습니다.
법학전문대학원(로스쿨)이 소재해 있는 전국 25개 대학에서 1월 14일(토)까지 5일 동안 진행된다고 합니다.
한국법조인협회에서는 지난 주 화요일 오후에 서울지방변호사회관에 모여 선물을 포장했다는데요.
일주일 동안 시험을 볼 수험생분들을 위하여 손난로, 티슈 그리고 간식 등을 준비했다고 합니다.
저는 포장 행사는 함께하지 못했지만 연세대학교 백양관에서 수험생분들에게 응원 선물을 나눠주고 왔습니다!
1년 전 오늘, 같은 장소에서 변호사시험을 보았었는데, 이곳을 다시 방문하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.
매일매일 잠을 설치고, 피곤한 상태에서도 하루하루를 버텼던 2022년 1월이 생각이 나더라구요.
고사장에 도착하니 더욱이 이번 시험을 마음졸이며 준비했을 수험생분들에게 감정이입이 되었습니다.
오전 8:00에 연세대학교 백양관에 도착하여 포스터를 붙이고 준비를 했는데요.
오전 8:20부터 수험생분들의 고사장 내 입장이 시작되어 선물을 나눠드리기 시작했습니다.
바로 옆에는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현수막을 들고 응원을 나온 교수님들 및 교직원들도 계셨구요.
채널A 방송국에서도 변호사시험 시행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온 것 같았습니다.
약 140개 정도의 선물을 준비했는데, 오전 9:00 정도가 되자 모두 소진이 되어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.
추운 겨울 날 3년 또는 그 이상을 준비하여 치르는 시험인 만큼, 모든 수험생분들이 실력발휘를 잘 하고 오시기를 일주일 동안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.